네이버 검색광고 - 키워드 도구
문서발행량 비교:
키워드마스터
블로그 키워드 조회툴
whereispost.com
-> 벤치마킹하기 좋은 블로그 링크도 함께 있어서 좋음
문서수는 적은데 모바일 검색량은 많은 것 >> 문서수는 많은데 모바일 검색량은 적은 것
-> 글을 많이 쓰는 사람들은 챗지피티 번역을 그대로 따르기 때문에 영어로 쓸 때가 많은데
-> 찾는 사람의 입장에선 한글이 편하기 때문에 한글로 쓰는 편이 좋다
모바일 검색량
- 100만이 넘어가는 것: 엄청 경쟁이 쎈 키워드
- 천 건~ 몇백 건 정도가 가장 적절
- 100 이하는 유입이 잘 안 됨
'스터디 > 마케팅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스타 프로필 설정 팁 · 프롬프트 (1) | 2025.04.23 |
---|---|
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(1) | 2025.04.18 |
매출액 산정과 계절*시간대별 상품 마케팅 전략 (0) | 2025.04.16 |
주요 프레임워크 (추가예정) (0) | 2025.04.11 |
5C, Persona, FAB, Funnel, RATER, 감성 마케팅 (2) | 2025.04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