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스터디/마케팅 이론

매출액 산정과 계절*시간대별 상품 마케팅 전략

by 늘보고영 2025. 4. 16.

매출액 산정방법

- 고객 & 단가 기반: 고객 수*1회 구매 금액

 

매출 목표 달성률

- 실매출 vs 목표매출 비교로 평가

- 목표 성장률 기반의 매출 예측 필요

 

상품별 매출액 구성비

- 주력 상품: 전체 매출의 약 30% 이상 차지

- 상품 다양성 고려 필요

 

계절적 상품

- 계절/행사에 따라 매출 변동이 큰 것

- 신학기 무인 문구샵

 

계절적 상품의 마케팅 전략 수립 고려사항

- 선크림은 4~5월에 많이 삼 -> 미리 4월에 계획세워서 판매해야 함

- 키워드 도구- 월별 검색량에서 확인가능

- 재고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시즌별 마케팅 전략이 필요

- 예산분배 필요

 

시간대별 고객 특성 분석

- 주부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간: 출근시간 이후 오전 낮 시간대

- 직장인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간: 저녁 시간대, 퇴근하며 이동시간

- 시장 세분화를 통한 타킷 선정 필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