매출액 산정방법
- 고객 & 단가 기반: 고객 수*1회 구매 금액
매출 목표 달성률
- 실매출 vs 목표매출 비교로 평가
- 목표 성장률 기반의 매출 예측 필요
상품별 매출액 구성비
- 주력 상품: 전체 매출의 약 30% 이상 차지
- 상품 다양성 고려 필요
계절적 상품
- 계절/행사에 따라 매출 변동이 큰 것
- 신학기 무인 문구샵
계절적 상품의 마케팅 전략 수립 고려사항
- 선크림은 4~5월에 많이 삼 -> 미리 4월에 계획세워서 판매해야 함
- 키워드 도구- 월별 검색량에서 확인가능
- 재고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시즌별 마케팅 전략이 필요
- 예산분배 필요
시간대별 고객 특성 분석
- 주부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간: 출근시간 이후 오전 낮 시간대
- 직장인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간: 저녁 시간대, 퇴근하며 이동시간
- 시장 세분화를 통한 타킷 선정 필요
'스터디 > 마케팅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(1) | 2025.04.18 |
---|---|
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, 어떤 걸 써야? (1) | 2025.04.16 |
주요 프레임워크 (추가예정) (0) | 2025.04.11 |
5C, Persona, FAB, Funnel, RATER, 감성 마케팅 (2) | 2025.04.11 |
4P, STP, AIDA, Brand Equity (4) | 2025.04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