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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터디/마케팅 이론

네이버 블로그 포스팅

by 늘보고영 2025. 4. 18.

상위노출을 위한 제목 작성

1. 메인키워드 & 서브키워드 같이

  - 가장 좋은 건 쓰려는 키워드 네이버에 검색해보기!

   이전에 상위노출되어 있던 키워드는 안 쓰는 게 좋다. 

2. 키워드 별로 위치, 길이가 상이함

3. 이전 게시글 순위 확인 후 작성

 

키워드 선택 시 주의 점

1. 동일 키워드 반복

  - 동일 키워드는 최소 3주 이상 지난 후에 쓰는 게 좋다

2. 실시간 검색순위 급상승 키워드

  - 반짝 키워드는 전체 성장을 고려하면 안 좋다.

    ex. 고양 콜드플레이 공연이 화제다 -> 고양시 내한이 처음이라서 사람들이 쓴 포스팅이 적다 -> 내가 써본다!

    -> 다음날에 다시 일반 키워드로 쓰면 그냥 일반 수준으로 유지됨

    네이버에선 갑자기 유입이 많아지면 꼼수나 광고일거라 판단해서 전체 성장을 고려하면 안 좋다.

3. 광고성 키워드

  - 의류, 법률, ... -> 쪽지로 포스팅해달라고 오는데 하지 말 것...

     원래 상위노출되어 있던 포스팅 다 내려버림

4. 키워드 띄어쓰기

   ex. 된장찌개

   된장찌게 -> 로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다.

  -> 그냥 맞춤법을 틀려서 쓰고 검색량을 늘리는 게 좋다......

   하지만 짜친다ㅋㅋㅋㅠㅠㅠ 이렇게까지 해야할까? 이건 패스..!

 

 

 

클릭율 높이는 제목 작성하기 예시 1

1.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려 바다로 떠나자 (x) 

2. 강릉 여행 필수 코스 3곳 (feat. 당일치기에도 후회없이 여행하는 법) (O) 
3. 아이와 함께 다녀온 강릉 (x) 

4. 강릉 여행에서 본 일출 풍경  (x) 

 

1 - 키워드가 세개나 있어 애매하다. 셋 다 검색량이 너무 많음. 

2 - 정답! feat는 다이아모델에 따라 

3 - '강릉' 문서수가 많기 때문에 경쟁률 세다

4 - 서브 키워드 조합할 수는 있지만, 강릉 여행도 너무 유입량이 많기 때문에 노출되기 힘들다

 

다른 예시

- 강릉 필수 코스

- 강릉 여행 필수 코스

- 강릉 여행 필수 코스 5곳

 

클릭율 높이는 제목 작성하기 예시 2

1.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목돈모으기 방법 (x)  -> 심리적으로 와닿지 않음

2. 5년 안에 1억모으기 재태크 비법 (O) -> 와닿음!

 

 

노출 잘되는 블로그 글쓰기 방법

1. 상품 매력 부각

2. 행동 유도 문장

3. 키워드 적절히 분배

  - 10 문단이라면 1,3,5,7,10.. 이런 식으로 들어가도록

  - 첫번째 문단은 꼭 포함하여 쓴다

4. 연관 키워드(내용) 포함

  - 키워드 마스터에서 '연관키워드'로 뜨는 것 본문에 포함해서 작성

5. 체류시간 늘리는 글쓰기

  - 블로그에 최대한 오래 머무르게 해야 점수를 많이 받음

  - 들어와서 실제 봤을 때 글이 매력적이어야 함. 

  - 영상 올리기, 내 이전 포스팅 링크 걸기

6. 다작의 중요성

  - 요새는 지피티가 나와서 1일 3포스팅이 좋다..

 

 

네이버 "검색어" 인기주제

이 키워드를 노려서 쓴다.

경쟁은 덜하면서 노출시킬 기회는 높아진다.

문서수는 적고, 모바일검색량은 높다. 

 

 

네이버 블로그 통계 - 방문 분석

순방문자 수: 해당 기간 동안 내 블로그에 1회 이상 방문한, 중복되지 않은 방문자 수

방문횟수: 해당 기간 동안 내 블로그에 방문한 총 횟수, 30분 이내의 재방문은 가산에서 제외

평균 방문 횟수: 해당 기간 동안 순 방문자의 평균 방문횟수

- 내 주제를 얼마나 잘 잡았는지 판단하는 지표

 

ex.
한 사람이 오전 10시 내 블로그에 방문하여 글 1개를 보고
오전 10시 20분에 또 다른 글 1개를 더 봤다.
그리고 저녁 퇴근길에 내 블로그에서 글 3개를 더 보았다.

 

조회수는?  5회

방문횟수는?  2번 

순방문자 수는?  1명

 

 

재방문율: 선택한 기간의 전체 방문자들 중에서 선택한 기간의 직전 기간에도 방문했던 사용자들의 비율

- 어떤 주제에 관심있어 검색한 사람들이 다른 키워드로 또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

- 얼마나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잘 다루고 있는지 판단지표

 

평균 사용시간: 선택한 기간 동안 사용자들이 내 블로그를 사용한 평균 시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