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 영역
- 내가 팔로우하는 계정
- 팔로우하는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
- 스폰서드 광고
- 관계도 기반
평소 내가 반응을 많이 한 계정에서 올린 게시물 우선
따라서 새로고침 후 보는 편이 관심있는 계정일 확률이 높다
검색 탭
- 좋아하는 게시물 기반
- 참여한 게시물과 유사한 콘텐츠
- 저장한 게시물 기반
- 팔로우중인 게시물 기반
릴스: 세로 컨텐츠
초반 활성화시키고 싶을 때
1. 비슷한 주제를 다루는 컨텐츠로 가서 좋아요, 저장을 많이 눌러준다.
2. 검색 탭을 눌렀을 때 올리고자 하는 주제에 관한 내용이 많이 뜬다
-> 최적화 완료
-> 이 상태에서 게시물 업로드한다.
해시태그
- 해시태그의 노출 역할은 거의 없어짐
- 평소 꾸준히 올리던 내용들을 기반으로 어떤 계정인지를 인식하므로, 그냥 보는 사람들에게 어떤 내용들을 위주로 올릴 것이다 라는 걸 알리기 위한 용도
- 많아야 3개 정도
'스터디 > 마케팅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스타그램 광고 설정 (0) | 2025.04.25 |
---|---|
인스타 스토리 활용법 (0) | 2025.04.23 |
인스타 프로필 설정 팁 · 프롬프트 (1) | 2025.04.23 |
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(1) | 2025.04.18 |
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, 어떤 걸 써야? (1) | 2025.04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