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스터디/마케팅 이론

인스타 피드 노출순서

by 늘보고영 2025. 4. 23.

홈 영역

- 내가 팔로우하는 계정
- 팔로우하는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
- 스폰서드 광고
- 관계도 기반

평소 내가 반응을 많이 한 계정에서 올린 게시물 우선
따라서 새로고침 후 보는 편이 관심있는 계정일 확률이 높다


검색 탭

- 좋아하는 게시물 기반
- 참여한 게시물과 유사한 콘텐츠
- 저장한 게시물 기반
- 팔로우중인 게시물 기반

릴스: 세로 컨텐츠



초반 활성화시키고 싶을 때

1. 비슷한 주제를 다루는 컨텐츠로 가서 좋아요, 저장을 많이 눌러준다.  
2. 검색 탭을 눌렀을 때 올리고자 하는 주제에 관한 내용이 많이 뜬다
-> 최적화 완료
-> 이 상태에서 게시물 업로드한다.



해시태그

- 해시태그의 노출 역할은 거의 없어짐
- 평소 꾸준히 올리던 내용들을 기반으로 어떤 계정인지를 인식하므로, 그냥 보는 사람들에게 어떤 내용들을 위주로 올릴 것이다 라는 걸 알리기 위한 용도
- 많아야 3개 정도